2/10 이탈리아 세리에A 패널 분석자료

피오렌티나 vs 유벤투스
볼로냐 원정에서 2-1로 승리를 거두고 리그 5경기만에 승점 3점을 추가한 피오렌티나. 이번 시즌 리그 11위에 머무르는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DF 로리니가 부상으로 결장하는 가운데 젊은 공격진이 기대 만큼 잠재력이 폭발하지 못하고 있고 측면 크로스에 의존하는 피올리 감독의 단조로운 공격전술로 인해 세밀한 부분에서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 홈에서도 4승4무3패로 예년에 비해 그리 성적이 좋지 않기도 했다.
원정에 나서는 유벤투스. 홈에서 사수올로를 7-0으로 대파하고 리그 7연승을 달렸다. 최근 공식전 15경기에서 단 1실점만을 내줬을 정도로 수비진의 조직력이 물이 오른 모습. FW 디발라 MF 마투이디,스투라로,콰드라도 DF 회베데스,바르잘리 등 부상자들의 공백이 아쉽기는 하나 에이스 디발라가 빠진 이 후 에도 연승을 이어가며 승승장구하고 있고 특히 4-3-3 전술이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면서 주포 이과인의 득점력 폭발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건다.
또 하나의 라이벌전인 두 팀의 대결. 하지만 이번 시즌 성적 그리고 최근 맞대결 결과에서 유벤투스가 압도하고 있다. 피오렌티나가 젊은 팀으로 변모한 가운데 단조로운 공격전술로 고전하고 있는 만큼 공식전 15경기 1실점을 기록하며 놀라운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유벤투스의 승리를 전망한다.